알림마당

홍보자료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2023 민락맥주축제』시민들의 뜨거운 호응과 함께 마무리
2023-09-07 9196

▲ 『2023 민락맥주축제』시민들의 뜨거운 호응과 함께 마무리


(재)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은 9월 2일과 3일 의정부 민락2지구 로데오거리에서 열린 ‘2023년 제2회 민락맥주축제’가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과 함께 마무리됐음을 밝혔다.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처음으로 개최됐던 작년에 이어 1만여명 이상의 시민들이 상점가에 마련된 행사장을 찾아 시원한 생맥주와 다양한 먹거리를 즐겼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으로 주문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통해 근처 상점가에서 음식을 구입해 맥주와 같이 먹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여, 주최측이 준비한 쿠폰이 모두 소진되는 등 시민들의 반응이 폭발적이었으며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했다.

또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위해 댄스, 태권도, 뮤지컬, 한국무용, 밴드공연 등 재능기부로 참여해 주심으로서 예산을 최소화 하면서도 다양하고 풍성한 공연을 선보였으며,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의정부역지하도상가 청년몰 상인들이 주최한 ‘청년몰 원데이클래스’에서는 만들기 체험(꽃볼펜, 에코백, 향수)을 즐기고, 빈 맥주컵 수거함에 게임을 결합한 이벤트도 진행되어 맥주를 다 마신 시민들이 재미를 느끼면서 환경보호에도 참여할 수 있었다.

(재)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 김광회 대표이사는 “축제에 방문해주신 모든 시민분들께 먼저 감사인사를 드린다. 맥주축제를 통해 가족과 함께 편안한 차림으로 누구나 즐길수 있는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되어서 보람을 느끼며 지역상권을 활성화시키겠다는 목표를 달성하여 더욱 기쁘게 생각한다. 축제를 같이 준비한 의정부시(기업경제과)와 민락2지구상가번영회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협력에도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제2회 민락맥주축제는 유관기관(시,재단,경찰서,소방서)과 사전 안전점검 및 현장 치안유지 활동으로 단 1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았으며, (재)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은 작년 축제당시 맥주 종류가 단조로워 아쉬웠다는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다양한 맥주를 준비하는 등 시민들의 기호와, 상인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지역상권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원본 기사 보기 : 케이에스피뉴스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