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소개

이사장 인사말

이사장 김동근

「시민과 함께, 시민을 위해!」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
이사장 김동근입니다.

의정부시 상권활성화재단에 대한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사랑과 격려를 부탁드리며,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은 경기침체·유통시장 변화·소상공인의 경쟁력 향상 및 지역상권의 부흥을 위해 2014년에 설립이 되었습니다.

우리 재단은 전통시장 3개소, 상점가 3개소, 특화거리 상점가 1개소, 골목상권 공동체 9개소를 관리하는 전문 출연기관으로 의정부역 지하도상가를 수탁받아 의정부시 상권의 활성화에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지역상권의 부흥을 위해 낙후된 구도심에 ‘상권활성화구역’을 지정하여 지역 상권의 자생적인 경쟁력을 회복할 수 있도록 상권 르네상스 사업에 도전하고 있으며, 이는 상인과 시민(소비자), 관광객이 상생하는 의정부시를 만드는 주춧돌이 될 것입니다.

상권은 매일매일 변화하고 있습니다. 변화하는 소비 패러다임에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소상공인들의 전문성을 강화하여 자생능력을 배양하고,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주어지는 사업을 선정하여, 건강한 소비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또한,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현장에서 듣고 소통하며, 소상공인의 대변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재단과 상인의 협치 구현에 앞장서겠습니다.

시민과 함께, 시민을 위해 일하며 활기 넘치는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재)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 이사장 김동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