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안내

홍보자료

(보도) '볼거리+먹거리' 의정부 민락맥주축제 大성황
2024-09-02 49
명실상부 의정부 대표 상권활성화 축제로 성장

의정부시 민락지구 로데오거리에서 개최된 맥주축체 전경. / 사진제공=의정부시

의정부시 민락지구 로데오거리에서 개최된 맥주축체 전경. / 사진제공=의정부시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의정부시 '민락맥주축제'가 수많은 시민들의 참여 속에 대성황을 이뤘다.

2일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에 따르면 지난달 30일~31일 이틀간 열린 제3회 민락맥주축제가 시민들에게 시원한 여름과 행복한 추억을 선사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올해 민락맥주축제는 NH농협의정부시지부의 기부금 등 지역 여러 업체들의 후원을 받아 민락2지구상가번영회와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이 협력해 준비했다.

이번 축제에는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맥주 종류를 4종에서 18종으로 늘렸으며 수제 맥주와 무알콜 맥주 등도 준비했다. 지난해 보다 테이블과 좌석 수를 더 많이 배치해 축제를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지역 내 예술인들의 풍부한 재능기부 문화공연도 8팀에서 20팀으로 확대해 가족 단위의 시민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주최 측은 축제 기간 중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현장 이벤트를 준비해 민락2지구 내 소비영수증으로 지역화폐 페이백이벤트, 체험프로그램, 깜짝이벤트, 민락올림픽 이벤트, SNS이벤트, 바비큐 100인분 등을 제공했다.

특히 방문객들의 호응이 뜨거웠던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1만원 할인쿠폰은 조기 소진됐으며 축제 시간을 조정해 행사 종료 후 방문객이 자연스럽게 인근 상권으로 유입되도록 함으로써 지역 상권활성화에도 기여했다.


원본기사보기 :  기사원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