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홍보자료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 전통시장 명소화거리 2탄 완료
2023-06-02 2348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 걷고싶고 다시 찾고싶은 전통시장 명
의정부시 전통시장 가로정비개선사업 전,후,모습/제공=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


경기 의정부시 상권활성화재단은 3월 16일 태평로 일원인 가로환경개선사업 1~3구간(이하 1~3구간) 정비를 완료하고, 6월2일 의정부 제일시장~의정부시장 아케이드 4구간(이하 4구간)을 완료하여 의정부전통시장 가로환경개선사업 총 4구간을 모두 마무리하였다고 밝혔다.

의정부전통시장 가로환경개선사업은 2022년 9월부터 12월까지 정비 대상구역에 대해 자진정비 계도를 실시 하였으며, 가로정비대상구역 1-3구간은 2차례 계고장 및 안내문 등을 발부하고, 자진정비를 완료하여 별도의 행정대집행 없이 3월 16일 정비를 완료하였다.

2023년 4월 12일 의정부소방서와 협조하여 소방훈련을 실시한 결과, 가로환경개선사업이 완료되었던 1~3구간은 소방차 진입이 원활하였으나, 4구간은 소방차량이 진입조차 하지 못하고 소방훈련을 종료하였다.

이에, 4구간 정비 대상구역의 상인들과 수차례 간담회를 개최하며 지속적인 안내문 배포와 현장밀착형으로 민원 접수 및 해결을 통해 상인들을 설득하는데 힘썼다. 그 결과 모든점포(노점포함 70여개소)의 상인들이 자진정비에 동참하여 가로환경개선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 할 수 있었다.

재단은 가로환경개선사업 중 불법 적치물 철거에 따른 상인분들의 부담 경감 및 영업 피해 최소화를 위해 사전에 신청을 받아서 제작한 규격화된 매대 제작 .지원 등 후속 조치를 진행 중에 있으며. 노후 된 빗물받이 그레이팅 교체공사를 위해 도로과,하수과등 관련부서와 협의하여 설계용역을 추진할 예정이다.

의정부시 상권활성화재단 김광회 대표이사는 "5월 9일~11일, 가로환경개선사업 완료구간(1~3구간)에 대해 '안태나공동이벤트'를 진행하여 안전하고 깨끗한 거리 홍보와 소비촉진으로 상권을 활성화시키는데 큰 호응을 얻었다. 남은 서측구간에 대해서도 2024년도에 정비를 완료하여 전국에서 가장 가보고싶은 전통시장을 만들어 전통시장 안에서 값싸고, 싱싱하고, 풍성한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하며, 끝으로 "가로환경개선사업을 위해 적극 협조해주신 상인분들과 시청 유관부서 직원들에게도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전통시장을 명소화하여 '걷고 싶고 다시 찾고 싶은 전통시장'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지원하여 상권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밝혔다.


원본 기사 보기 : 중도일보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