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보도자료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 의정부부용초등학교 지역화 교재 교육자료 '의정부로-마블' 지원
2023-08-29 9431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의정부부용초등학교에 지역화 교재 교육자료로 「의정부로-마블」지원) (1).jpg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의정부부용초등학교에 지역화 교재 교육자료로 「의정부로-마블」지원)

 

[선데이뉴스신문=신민정 기자]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이하 재단)은 의정부시 특화상품 개발 및 상품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2022년 의정부시 상징 기념상품 IDEA 공모전’을 개최했으며, 수상작 중 의정부로-마블(이하 마블)을 리뉴얼 후 제작하여 관내 초등학교(의정부부용초)에 지역화 교재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마블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마블은 의정부 지역을 소재로 활용하여 전 연령층이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의정부 특화상품으로 제작한 보드게임이다. 재단은 마블 사내 경연대회를 통해 다양한 연령층의 직원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 및 화합하였으며, 의정부시민 및 관광객에게 의정부의 이해를 높이고자 축제 및 행사시 마블체험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학교현장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자료이기에 의정부부용초등학교에서는 3학년 교육과정 중 사회과 지역화 자료로써 게임 등을 통해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무상으로 배포중인 의정부-마블 자료를 본 재단에 요청하였으며, 이에 재단은 이를 무상으로 배포했다.

 

의정부부용초등학교는 본 재단에서 제작한 의정부로-마블 자료에 탑재된 의정부시 명소와 지역상권 등이 초등학교 3학년 지역화 학습에 매우 적합하고 유익한 자료이며, 의정부 학생들이 의정부를 재밌게 배우고 알아가며, 더욱 우리 고장을 사랑하는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활용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하였다. 또한 좋은 자료를 무료로 배포해 주신 재단에 대해 깊은 감사의 표를 전하였다. 더불어 우리 지역의 다른 초등학교에도 적극 홍보할 뜻도 함께 전했다. 

 

재단 김광회 대표이사는“‘2022년 의정부시 상징 기념상품 IDEA 공모전’개최 후 의정부 특화상품 수상제작을 의정부로-마블로 결정하고, 수상자에게 마블을 제작·의뢰하면서 수상자는 창업(뉴닷 -사회적 경제기업)을 하게 되었고, 의정부부용초등학교에 지역화 교재로 활용할 수 있도록 무상으로 지원했다. 본 재단의 사업이 창업 및 지역경제, 교육에 이르기까지 기여할 수 있다는 데 긍지를 느끼며, 마블이 의정부지역을 쉽게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료가 되길바라며, 앞으로도 관내 다른 초등학교에서도 지역화 교재로 활용시 적극 지원 할 것이다.”고 전했다.

 



 원본 기사 보기 : 선데이뉴스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