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소개

대표이사 인사말

안녕하세요!
의정부시 상권활성화재단
대표이사 김광회입니다.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이 고목으로 깊이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직원들과 함께 합심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은 침체된 도심 상권의 활성화와 소상공인들의 경영 안정화를 도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부흥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2014년 11월 18일 재단법인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지금 전통시장과 상점가는 일부 상점가를 제외한 대부분의 상점가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심정으로 하루하루를 힘겹게 버텨 가고 있습니다. 이들에게 희망적인 말 한마디가 필요하고 작더라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이 절실한 시점입니다.
이토록 위중한 시기에 희망도시 의정부시 안병용 시장님과 시의회 의원님들께서는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이 일을 할 수 있도록 조직과 인력을 확대하고 사무실을 확장하여 그 환경과 토대를 만들어 주셨습니다. 거듭 감사를 드립니다.

이제는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해졌습니다. 중앙정부에서도 상권을 살리기 위해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본 재단에서는 시의 예산 지원만으로 상권을 활성화 시키는데에 한계가 있기에 새로 만들어진 특화사업팀을 중심으로 정부와 경기도에서 시행하는 모든 공모사업을 살펴보고 있으며 올해에 가능한 희망 상권 프로젝트, 청년푸드창업 허브, 상권르네상스 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쏟아붓고 있습니다.
또한 소상공인지원팀에서는 모든 상인들의 작은 목소리까지 귀담아들어서 불편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하겠으며, 축제와 행사 등 현장에서 할 수 없는 사업에 대한 사업변경을 통하여 영세 상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일반음식점 입식 테이블 교체사업, 코로나-19 차단을 위한 방역 활동 및 방역물품 지원, 온라인 장보기 사업 등을 추진하겠습니다.
의정부역 지하도상가의 시설관리와 상권 활성화에도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상권이 살아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당부드립니다.

그리고 재단에서 추진하는 모든 사업에 대해서는 시의회 의원님 및 상인회 회장님들과 소통을 최우선으로 할 것이며 투명하게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재단의 조직 및 기능 확대에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상인 회장님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끝으로 틈날 때마다 “상권이 살아나야 소상공인들이 희망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고, 일자리가 만들어지며, 지역 경제가 살아난다”며 “재단이 안정화될 때까지 모든 역량을 발휘해 줄 것”을 당부하시고 구체적으로 방법론까지 제시해 주시며 위로와 격려를 아끼지 않으신 희망 도시 안병용 시장님께 특별히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비로소 이제야 잘 자랄 수 있는 나무를 심어 놓은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이 고목으로 깊이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직원들과 함께 합심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